과기정통부ㆍNIA, 제8회 2021 SW Welcomes Girls
성공리에 막 내려
조필국 기자 / 2021년 11월 25일
SNS 공유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소프트웨어의 전문지식을 배워 꿈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멈추지 않는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지난 25일(목) 스페이스 살림 다목적홀에서 소프트웨어 분야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제8회 2021 SW Welcomes Girls’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를 이끄는 One the Woman, SW Wonder Woman!”이라는 주제 아래,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는 NIA 문용식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특강 및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는 뉴욕대학교 조경현 교수와 IBM 황인정 전무를 비롯하여, 구글 이해민 PM, 디플리 이수지 대표가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비결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첫 강연자로 나선 디플리의 이수지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조언을 들려주었고, 뉴욕대학교 조경현 교수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연구하게 된 계기를, 또 IBM의 황인정 전무는 임원으로 승진하기까지의 비결을 전하였고, 마지막으로 구글 이해민 PM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여성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참여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에는 소프트웨어에 관심 많은 여성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포함한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들과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여성들 사이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NIA 문용식 원장은 “앞으로도 정보통신기술이 우리 사회를 포함한 전 세계의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고, 그 중에서도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크다.”며, “오늘 행사에 참여해 준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께서 꿈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포기하지 않고 소프트웨어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 현장인 스페이스 살림(서울)에는 최소한의 필수인원만 참석하였으며, 본 행사는 ‘SW원더우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조필국 기자 / 2021년 11월 25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이병환 성주군수, 참외막걸리 제품 개발 보고회
이병환 성주군수는 27일 오후 성주문화원 강당에서 '성주군 축제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한다.
성낙성 기자 / 2021년 11월 26일
청도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용역보고회 개최
청도군은 지난 25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기본계획수립에 따른 용역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총 사업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으로 2020년부터 4년간 추진되며, 지역발전을 위해 자립적으로 활동하는 민간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조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낙성 기자 / 2021년 11월 26일
성주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성주군은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대상으로 현장지원센터 월례회 및 행정협의회를 개최해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낙성 기자 / 2021년 11월 26일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장 대잔치’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5일 본원에서 조상 대대로 이어온 겨울맞이 행사로『김장 대잔치』를 실시하였다. 사전활동을 통해 김치의 종류와 겨울에 김장을 담그는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대해 알아보고 배추가 소금에 절여지는 과정과 원리,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들 중에서 중요한 재료인 영양고추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지역 특산품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시간도 가졌다. 김장대잔치 활동 시 바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위생복 착용하기를 확인한 후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지키며 직접 김치를 만들어 보았다. 서툴지만 스스로 김치를 만들어 집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김진현 기자 / 2021년 11월 25일
울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새영농계획 수립’
울진군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를 시행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집합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철우 기자 / 2021년 11월 25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58686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