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기업 러시아시장 진출 청신호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러시아국제과학기술협회 등과 협약
김영식 기자 / 2021년 07월 19일
SNS 공유

천기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회장(사진 좌)이 19일 이노비즈협회 및 클루앤코 회원사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쉐포발로프 미하일 아시아협력국장(가운데), 소콜로프 안드레이 CEO, 강현재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원장(사진 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가 19일 러시아 국제과학기술교류협회, HAN-RUS LCC,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과 함께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1층 회의실에서 이노비즈기업의 러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이노비즈기업 및 클루앤코 회원사의 러시아 진출시 필요한 정보와 인프라 지원 및 안정적 기반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이노비즈기업 및 클루앤코 회원사와 러시아 중소기업간 교류 활성화 ▲ 러시아 수출을 위한 제도적 정책적 지원 ▲ 러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이노비즈기업 및 클루앤코 회원사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기타 협의 사항 등이다.


이날 협약에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천기화 회장을 비롯한 러시아 국제과학기술교류협회 쉐포발로프 미하일 아시아협력국장, HAN-RUS LLC 소콜로프 안드레이 CEO, ㈜씨큐파이버 이상원 대표이사, ㈜알파냅 최정호 대표,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강현재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러시아 국제과학기술교류협회 쉐포발로프 미하일 아시아협력국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다"면서 "이번 협약에 의거해, 공동브랜드 클루앤코가 러시아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며, 국내 상품이 러시아에서 판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N-RUS LLC 소콜로프 안드레이 CEO는 "구축된 인프라와 경험을 통해, 이노비즈 협회사의 제품과 클루앤코가 러시아에 알려지는데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재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원장은 "경북에서 생산되는 천연재료를 연구해 업체에 제공하는 기관으로써 이노비즈협회사 및 클루앤코 브랜드가 러시아 시장에서 판매 활성화 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기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기관들과 함께 이노비즈기업들의 러시아 시장진출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 2021년 07월 19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군위, 정보화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2022년 정보화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운영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박종수 기자 / 2022년 05월 23일
포항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ㆍ깨ㆍ비 청소단 활동
포항시 북구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보근, 민간위원장 장경환)는 21일(토) 알콜의존증이 있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활동인 “도움으로 깨끗이 비워내는 청소단”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오랜 노숙생활을 한 기초생활수급자로 알콜의존증이 있어 주거환경이 매우 불량하여 악취로 인해 민원이 발생,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 및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였다. 주거환경 개선활동과 더불어 행정복지센터에서 생필품을 지원하고 장량동 지사협 이은희(화인갤러리 대표)위원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가구 일체(100만원 상당)를 지원하는 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사례관리대상자인 이OO씨는 “혼자서는 청소하기가 어렵고 힘들었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깨끗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도움주신 분들께 고맙다.”라고 말했다.
신일권 기자 / 2022년 05월 22일
포항시-한국마이크로소프트, 양자컴퓨팅 인력 양성
포항시는 오는 7월부터 ‘양자컴퓨팅 클라우드를 활용한 인공지능 SW개발 교육’ 사업으로 연간 120여 명의 인력을 본격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자컴퓨팅’은 중첩, 얽힘 등 양자역학의 원리에 기반한 논리연산방법을 활용한 것으로 기존 컴퓨터보다 월등한 연산속도를 보유하며, 방대한 양의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컴퓨팅 기술이다. 이 사업은 교육생의 수준과 요구를 고려해 기초교육과 전문교육으로 운영되며, 양자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프로그래밍 체험 교육부터 SW프로그래밍 실습 교육, 경진대회까지 양자컴퓨터 분야 지식 함양 및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한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5월 22일
포항 “매주 토요일 철길숲서 우수 농특산물 만나요”
포항시는 21일 포항 철길숲 한터마당에서 2022년 정례직거래장터 영일만친구 사랑장터를 성황리에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을 위한 농산물의 판로 개척과 확대를 위해 철길숲 한터마당에서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하며,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우수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산지 농가와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10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열린 도·농 상생 직거래장터로서 산지 농가와 소비자들의 기대가 어느 때보다도 컸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5월 22일
포항시, ‘상병수당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 모집
포항시는 아픈 근로자에 대한 소득 보장을 위한 ‘상병수당 1단계 시범사업’에 참여할 의료기관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병수당’이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부상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이다. 이번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 모집은 ‘근로활동불가’ 모형을 운영하는 포항을 포함한 4개 지역(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에서 진행된다. 상병수당의 가장 핵심적인 절차는 업무 외 질병으로 아프거나 다친 근로자가 지역의 의료기관을 방문해 상병수당 신청을 위한 진단서를 발급받는 것이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5월 22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43163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