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 광주 건물 붕괴사고 현장 방문
국민의힘 차원에서 협조사항 있으면 모든 자원 투입하여 지원할 것
최영열 기자 / 2021년 06월 10일
SNS 공유


[경상매일신문=전차진성낙성기자]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고령·성주·칠곡)은 10일 광주 건물 붕괴사고 현장을 방문해 “철저한 사고원인 파악과 안전체계 점검을 통한 재발 방지를 강조하며 피해자와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정희용 의원은 이날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이채익 의원, 문상옥 광주시당위원장 등과 함께 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동구 학동의 건물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수습처리, 사고원인, 상황점검을 하고, 광주시청 재난안전상황실로 이동하여 이용섭 광주시장과 후속대책과 제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광주 건물 붕괴사고는 해체공사 계획 및 시공 절차 등이 부적절해 철거 중이던 건물이 넘어지면서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로 인해 버스 승객 17명 중 9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사고는 현장의 안전불감증이 불러온 인재라는 지적과 정황이 속속 확인되고 있다”라며, “경찰청 국수본은 한 점 의혹 없는 철저한 원인 규명을 해야 할 것이고,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으로서 현장의 안전불감증과 제도적 미비점을 확인하여 국회 차원에서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영열 기자 / 2021년 06월 10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항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포항시 교육청소년과는 지난 18일 학교폭력 특별대책 솔루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포항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협의회,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및 교육청 관계자, 교사 및 학생을 포함한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 학교폭력 예방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구가 담긴 어깨띠, 피켓, 현수막, 홍보물품 등을 활용해 영일대해수욕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건전한 교우관계와 건강한 학교생활에 대해 응원의 목소리를 냈다. 개인접촉 최소화와 함께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친구와의 거리두기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 것으로 보인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우리가 만들자’라는 구호가 너무 가슴에 와 닿았다"며 "같은 학교를 다니는 우리들은 모두 같은 친구로서 서로 배려하며 존중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박광모 기자 / 2021년 06월 20일
포항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거리홍보 캠페인 추진
포항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관계 공무원은 19일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거리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은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 제고와 인지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철길숲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신청서와 홍보물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포항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제안사업 참여방법, 신청서 작성 등을 알려줬으며, 현장에서 00건의 사업제안서를 접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종태 기자 / 2021년 06월 20일
포항지역 청년 인구 타도시 유출 심각하다
포항지역 제조업 비중이 턱없이 낮아 1인당 생산액이 구미시에 비해 절반에도 못미치면서 청년인구 유출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 2018년도 시,군단위 지역내 총생산 추계결과에 따르면 포항시의 1인당 생산액은 구미시의 801만원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367만원에 불과했다. 이는 경북도 전체 1인당 생산액 407만원에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성주군 443만원,고령군 461만원에도 뒤지는 수치다. 또한 포항시의 광업제조업 비중은 구미시(77.1%)의 절반 수준인 39.7%에 그쳤다.
최종태 기자 / 2021년 06월 20일
포항, 장마철 대비 빗물펌프장 운영현황ㆍ안전점검
포항시는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해 빗물펌프장 운영현황과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나 태풍에 따른 저지대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형 및 소형 빗물펌프장 16개소와 지하맨홀 간이펌프장 19개소 등 총 35개소의 펌프장에 대한 사전 점검 및 정비를 실시 중이다. 또한, 하수관거 등 배수시설의 통수를 원활히 하기 위해 준설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우기를 대비해 11억 원의 예산으로 빗물펌프장 7개소의 펌프 11대를 사전 수리 및 정비를 완료했고, 태풍 시 빗물펌프장의 정전을 대비해 1회선으로 전력을 공급받고 있는 구무천 및 장성빗물펌프장의 전력을 2회선 공급 방식으로 수전해 펌프장의 가동에 지장이 없도록 재해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종태 기자 / 2021년 06월 20일
포항,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 모색
포항시는 현장에서 새로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18일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을 방문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및 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RIST(원장 유성)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연구시설을 방문하는 등 현장 투어를 펼쳤다. 이날 방문은 RIST가 가진 전국 최고 수준의 기초과학 및 응용기술 연구개발 능력과 이를 바탕으로 한 기술 산업화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고, 지역의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RIST는 우선 포스코 그룹의 신성장산업 연구현황을 발표했으며, 바이오, 이차전지, 수소 등 상용화를 위한 중장기 미래기술 연구를 확대하고 중소기업 기술자문, 악취저감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시민 활동도 적극 추진하고 있음을 전했다. 또한, 이어진 연구시설 방문을 통해 ‘수소 핵심 상용기술 확보 전략’, ‘이차전지 양·음극재 차세대 제품 및 미래소재 기술선점 방안’, ‘바이오 융복합 실용화 전략’ 등 포항시의 핵심사업과의 연계방안을 소개하며 미래 신성장산업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최종태 기자 / 2021년 06월 20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38430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