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포항제철소 임직원 조경사 변신
이백희 소장ㆍ조경가꾸기봉사단
道시각장애인복지관 환경 정화
클린오션봉사단 등도 ‘굵은 땀’
신일권 기자 / 2022년 05월 22일
SNS 공유


[경상매일신문=신일권기자]포항제철소가 지난 21일 포항시 남구 대도동 소재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조경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포항시 대도동 소재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인근 환경 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제철소 직원들로 구성된 '조경가꾸기봉사단' 30명과 함께 일일 조경사로 변신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솔선수범해서 복지관 주변의 느티나무, 팽나무 가지를 정리했다. 임직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자들이 줄어들어 눈에 띄게 우거진 주변 수목을 다함께 정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깔끔해진 나뭇가지처럼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마음이 가벼워졌으면 좋겠다"며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스코 재능봉사단은 이날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외에도 포항 곳곳에 나눔의 손길을 뻗었다. △목공예봉사단은 기계면에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목공예품을 제작했고, △클린오션봉사단은 삼정리 해안가 환경정화와 성게, 해삼 이식작업에 나섰다. △에코농학봉사단은 기계면 봉계리의 감자밭 잡초제거를 도왔고, △해양지킴이봉사단은 송도해수욕장의 생활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행복나눔벽화봉사단, △방충망수리봉사단, △반려동물봉사단, △붕어빵봉사단 등이 포항지역에 따뜻함을 전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신일권 기자 / 2022년 05월 22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경북교육청, 근무자 산업재해 피해 사전 예방
경북교육청은 교육기관 및 학교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개인보호구 구입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 강소연구개발특구 유망 스타트업 투자 유치 상담회
포항시는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가 30일 포항체인지업그라운드 회의실에서 ‘포항 강소연구개발특구 유망 스타트업 투자 유치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시, 여성폭력 예방ㆍ효과적 대응체계 구축 나선다
포항시는 여성폭력 예방 및 보호 지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30일 시청에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유망강소기업 신규 선정
포항시는 30일 성장가능성이 높고 기술경쟁력을 갖춘 우수 지역기업을 ‘2022년도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으로 신규 선정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시, 상수도 공급지역 확대…524억 투입 ‘물 복지도시 실현’
포항시는 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마을 상수도 이용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방 상수도 공급지역 확대를 통해 시민 모두가 누리는 물 복지도시 실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시는 시민 모두가 누리는 ‘물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사업을 추진하며 노후 상수도관망 정비, 수도정비기본계획 수립 등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100% 증가한 30억의 예산을 확보해 장기면, 기북면 등 5개 읍면에 지방 상수도 확충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급수 취약지역인 마을 상수도 이용 읍면 지역에 지방 상수도를 공급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사업비 약 315억을 투입했고, 지금까지 46개 마을에 지방상수도 전환 공급을 추진한 바 있다. 시는 앞으로도 연차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급수 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지방 상수도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후화된 상수도 공급망을 정비하고 상수도시설의 체계적인 유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79945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