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소상공인 매출 활성화…경상매일신문ㆍ에이트콘 ‘맞손’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우수 상품 소비자에 홍보
장생도라지ㆍ니드코 제품 ‘눈길’
최영열 기자 / 2022년 01월 26일
SNS 공유


[경상매일신문=최영열기자]경상매일신문과 에이트콘이 26일 오후 3시 본사 3층 회의실에서 포항시 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천기화 본지 회장과 정재윤 에이트콘 대표이사, 배달원 본지 경영지원고문, 허경태 편집국장, 정세훈 에이트콘 영남지사장, 이태호 이노비즈 사무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두 기관의 협약을 통해 포항지역 소상공인들은 지역의 대표 생산품과 특산물 등을 더욱 손쉽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등에 실시간 홍보, 매출 증대를 이뤄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도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불안한 사회 환경 가운데 검증된 제품을 생산자들을 통해 직접 구매, 경제적이면서도 안전한 가정생활을 이뤄낼 수 있어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천기화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우수 상품과 특산물 등 뛰어난 제품이 많이 있어도 관련 기업인과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기업 발전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에이트콘과 협약체결을 통해 다양한 실시간 방송 컨텐츠 제작과 업무실행을 이뤄내 포항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윤 대표이사는 “라이브 방송을 통한 제조업체와 소비자 간 양방향 소통이 제품에 대한 신뢰 상승은 물론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경상매일신문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포항은 물론 대구경북 소상공인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매출 활성화 방안이 되리라 믿는다”며, “경상매일신문 천기화 회장님의 이번 협약체결 결단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장에는 우수 제품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바이오벤처기업인 ‘장생도라지’와 ‘니드코’ 제품들이 전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경남 진주시에 본사를 둔 ‘장생도라지’는 이성호 씨가 개발한 다년생(3~20년) 도라지 재배법에 의해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된 토종 도라지를 원료로 엄격한 관리 하에 제조된 우수 건강식품이다.
건강에 좋은 도라지를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땅에서 생산,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제품화를 이뤄낸 상품들이라 세계 최고의 제품이라 자부하고 있다.

장생도라지 개발자 이성호 씨는 1999년 신지식인 선정을 시작으로 경남 자랑스런 농업인상(1999), 제6회 세계농업기술상 대상(2000), 석탑산업훈장(2000), 진주 시민상 수상(2014)을 수상, ‘외길 인간사랑, 45년의 집념이 이룬 인간 승리의 산 증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니드코 전경


칠곡군 동명면에 소재한 ‘니드코(Need company)’는 주방, 거실(수납), 욕실 및 캐릭터 용품 등을 제조 및 공급하는 20년 된 토탈생활용품 전문업체다.

매년 신제품 개발 및 디자인, 제품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포레스트, 세이타, 프리첸, 마리함, 아이핸즈 등의 세분화된 브랜드를 생산,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키고 있다.

니드코는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독일과 일본은 물론 중국 11개 업체와 합작, 회사가 보유한 기술과 자금투자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제품 생산을 이뤄내고 있다.

최영열 기자 / 2022년 01월 26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영양군, 베트남 2차 계절 근로자 입국
영양군은 지난 4월 MOU체결 1차 방식으로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90명이 입국한 데 이어 지난 2일 MOU체결 2차로 베트남에서 198명의 근로자가 입국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6일에 입국한 1차 MOU 계절근로자가 C-4 비자로 들어와 90일 동안 체류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입국하는 근로자는 E-8 비자로 입국해 5개월 동안 농가에 배치돼 부족한 인력난 해소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현 기자 / 2023년 06월 04일
경산서‘제1회 반려동물문화축제’
경산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반려인,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회 경산시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오는 10일 경산 남천 강변 잔디밭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태헌 기자 / 2023년 06월 04일
지속가능한 지구 만들기…포항 ‘환경의 날’ 탄소중립 동참
포항시와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2일 철길숲 한터마당에서 ‘실천하면, 탄소중립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제정됐으며,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하고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내가 먼저 우리 함께’ 에코그린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시민 대표 학부모, 학생의 탄소중립 실천 선언문 낭독,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태 기자 / 2023년 06월 04일
주낙영 경주시장, 국소본부장회의 주재
주낙영 경주시장은 5일 오전 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한다.
김경철 기자 / 2023년 06월 04일
포항시, 들녘특구 조성 통해 농업경쟁력 높인다
포항시가 ‘농업대전환 들녘특구 조성’ 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20억 원을 확보하며 농업공동체 육성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 구미 도개면 샘물영농조합법인에서는 들녘특구 참여농가 참여자들과 경북도, 포항시 등 들녘특구 조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대전환 들녘특구 성공 다짐 결의식’이 열렸다. ‘들녘특구 조성’ 사업은 공동체 중심의 2모작 작부체계를 100ha 이상으로 규모화하고 경제활동을 통합해 효율적 경쟁력을 갖춘 공동체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공모로 진행된 이 사업에는 올해 4월 경상북도 내 4곳(포항, 경주, 구미, 울진)이 선정돼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에 걸쳐 사업을 진행한다. 시는 ‘식량작물 특구’로 북구 흥해읍 소재지의 흥부영농조합법인이 선정됐다.
최종태 기자 / 2023년 06월 04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66683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