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누구나 손쉽게 학생발명특허출원”
경북교육청, 강의 영상 3편 제작
안상수 기자 / 2022년 06월 02일
SNS 공유

↑↑ 특허출원 김한민 선생님 모습

[경상매일신문=안상수기자]경북교육청은 학교 및 발명교육센터 학생들의 특허출원을 돕기 위해 3편으로 구성된‘학생발명특허출원 강의 영상’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1편‘특허출원 개념 및 전자특허출원 준비하기’, 2편‘만능틀을 활용한 특허명세서 작성하기’, 3편‘전자특허출원 신청하기’로 구성돼 있으며, 전자특허출원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경북발명교과연구회 소속 김한민 선생님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작성하기 어려운 특허명세서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최초로 만능틀을 개발해 전자특허출원에 적용했다.

경북교육청은‘새로운 아이디어와 가치 창출’이라는 발명교육 슬로건으로 지식재산권 창출을 발명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포항·안동·구미 3개의 학생발명특허출원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의 발명교육 전문 교육기관인 경북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을 구축해 미래 과학발명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특허출원 경험이 없는 선생님들도 손쉽게 특허출원과정을 지도할 수 있는 영상이 제작됐다”며 “더 많은 학생들의 발명아이디어가 특허출원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상수 기자 / 2022년 06월 02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드라마 같은 도시, 포항 알리기
..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22년 08월 18일
불법 성토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22년 08월 18일
포항ㆍPOSCO 불빛미술대전 수상작 발표
제17회 포항ㆍPOSCO 불빛미술대전 심사결과 서예·문인화에 김혜진 작가의 서각작품 ‘석시昔時)’가 대상을 수상 하였고, 최우수상에 배정화 작가의 서예·한문 ‘초의 선사시’가 수상하였다. 미술부문에는 대상 수상에 서양화부문 이종길 작가의 유화작품 ‘109번 버스’가, 최우수상에 김옥주작가의 펜화작품 ‘숨 키재기’가 수상하였다.
신일권 기자 / 2022년 08월 16일
<특집> 포항 ‘복지 희망특별시’ 도약…빈틈없는 복지 실현 총력
포항시가 2022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확대와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체감복지ㆍ공감복지 구현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복지 희망특별시 포항’으로 거듭나고 있다. 포항시는 ‘복지 희망특별시’도약을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빈틈없는 복지 실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을 위하는 세심한 배려의 마음으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겠다”며, “시민 중심의 빈틈없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복지희망특별시 포항’을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포항시는 돌봄시설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제공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조성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여가공간인 경로당의 환경개선과 다양한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8월 15일
‘빅데이터 선도도시 포항’ 발돋움 본격 시동
포항시는 최근 데이터경제 본격화로 데이터산업 시장 규모가 급성장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데이터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데이터사업 시장 규모는 2020년 19조3,736억 원에서 2025년 43조 원 이상으로 급성장하고 관련 인력도 향후 5년 내 2만 명 이상의 추가 수요로 인력 부족이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성장세가 높게 평가됨에 따라, 시는 데이터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데이터 혁신생태계 조성 등 4대 추진전략과 15대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포항형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공공데이터 행정기반 조성 및 산업 육성을 위한 데이터 혁신생태계 구축전략 수립, △포항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및 빅데이터 AI혁신센터 구축,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책 지원으로 행정신뢰도 향상, △데이터 인력 양성 및 전문기업 육성으로 지속가능한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형 빅데이터 프로젝트’로 데이터 혁신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으로의 대전환을 꾀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포항이 ‘빅데이터 선도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8월 15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81367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