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북미 기업 대상 온라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김영식 기자 / 2021년 11월 25일
SNS 공유

대경경자청(DGFEZ)이 지난 23일~24일 양일간 코트라(KOTRA) 토론토 무역관과 연계해 북미 기업 대상 온라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지난 23일~24일 양일간 코트라(KOTRA) 토론토 무역관과 연계해 '캐나다 기업 대상 온라인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해 캐나다의 미래 자동차 부품 및 2차전지 재활용 기업, IT 및 로봇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대경경자청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DGFEZ)의 투자 환경과 정보를 소개함과 동시에,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기업에서 전기 및 수소 자동차 부품 제조사로 전환 중인 지역의 대표적인 10여개 자동차 부품 기업을 소개했다. 또 대구ㆍ경북 2차전지 양극재 및 음극재, 폐배터리 재사용 및 재활용 제조 단지인 ‘포항 배터리 규제자유특구’ 를 소개해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가진 캐나다 기업의 투자 가능성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IT 및 로봇 기업을 대상으로 대구ㆍ경북 지역에 소재한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한화시스템, SK실트론 등을 소개하고, 3천억원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인 국가로봇테스트필드 혁신사업의 부지로 ‘대구테크노폴리스지구’가 선정된 점을 강조했다. 특히 내년 초 포항공대 내에 설립될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Apple Developer Academy)'에 대한 설명을 덧붙임으로써 IT 및 로봇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가진 투자 후보지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대경경자청은 온라인 비대면 투자유치 설명회를 활성화 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설명회가 대면 투자유치 설명회 못지않은 효과를 가져오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삼룡 청장은 “지역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전기 및 수소자동차 등 미래 유망 산업, IT 및 로봇 산업 등에 더 많은 유치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다”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DGFEZ)에 유망한 미래 성장 기업을 많이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거점 역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 2021년 11월 25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이병환 성주군수, 참외막걸리 제품 개발 보고회
이병환 성주군수는 27일 오후 성주문화원 강당에서 '성주군 축제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한다.
성낙성 기자 / 2021년 11월 26일
청도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용역보고회 개최
청도군은 지난 25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기본계획수립에 따른 용역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총 사업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으로 2020년부터 4년간 추진되며, 지역발전을 위해 자립적으로 활동하는 민간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조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낙성 기자 / 2021년 11월 26일
성주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성주군은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대상으로 현장지원센터 월례회 및 행정협의회를 개최해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낙성 기자 / 2021년 11월 26일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장 대잔치’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5일 본원에서 조상 대대로 이어온 겨울맞이 행사로『김장 대잔치』를 실시하였다. 사전활동을 통해 김치의 종류와 겨울에 김장을 담그는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대해 알아보고 배추가 소금에 절여지는 과정과 원리,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들 중에서 중요한 재료인 영양고추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지역 특산품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시간도 가졌다. 김장대잔치 활동 시 바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위생복 착용하기를 확인한 후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지키며 직접 김치를 만들어 보았다. 서툴지만 스스로 김치를 만들어 집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김진현 기자 / 2021년 11월 25일
울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새영농계획 수립’
울진군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를 시행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집합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철우 기자 / 2021년 11월 25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58590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