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기업 러시아시장 진출 청신호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러시아국제과학기술협회 등과 협약
김영식 기자 / 2021년 07월 19일
SNS 공유

천기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회장(사진 좌)이 19일 이노비즈협회 및 클루앤코 회원사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쉐포발로프 미하일 아시아협력국장(가운데), 소콜로프 안드레이 CEO, 강현재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원장(사진 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가 19일 러시아 국제과학기술교류협회, HAN-RUS LCC,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과 함께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1층 회의실에서 이노비즈기업의 러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이노비즈기업 및 클루앤코 회원사의 러시아 진출시 필요한 정보와 인프라 지원 및 안정적 기반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이노비즈기업 및 클루앤코 회원사와 러시아 중소기업간 교류 활성화 ▲ 러시아 수출을 위한 제도적 정책적 지원 ▲ 러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이노비즈기업 및 클루앤코 회원사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기타 협의 사항 등이다.


이날 협약에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천기화 회장을 비롯한 러시아 국제과학기술교류협회 쉐포발로프 미하일 아시아협력국장, HAN-RUS LLC 소콜로프 안드레이 CEO, ㈜씨큐파이버 이상원 대표이사, ㈜알파냅 최정호 대표,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강현재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러시아 국제과학기술교류협회 쉐포발로프 미하일 아시아협력국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다"면서 "이번 협약에 의거해, 공동브랜드 클루앤코가 러시아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며, 국내 상품이 러시아에서 판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N-RUS LLC 소콜로프 안드레이 CEO는 "구축된 인프라와 경험을 통해, 이노비즈 협회사의 제품과 클루앤코가 러시아에 알려지는데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재 경북도화장품산업진흥원 원장은 "경북에서 생산되는 천연재료를 연구해 업체에 제공하는 기관으로써 이노비즈협회사 및 클루앤코 브랜드가 러시아 시장에서 판매 활성화 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기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기관들과 함께 이노비즈기업들의 러시아 시장진출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 2021년 07월 19일
저작자권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경북교육청, 근무자 산업재해 피해 사전 예방
경북교육청은 교육기관 및 학교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개인보호구 구입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 강소연구개발특구 유망 스타트업 투자 유치 상담회
포항시는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가 30일 포항체인지업그라운드 회의실에서 ‘포항 강소연구개발특구 유망 스타트업 투자 유치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시, 여성폭력 예방ㆍ효과적 대응체계 구축 나선다
포항시는 여성폭력 예방 및 보호 지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30일 시청에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유망강소기업 신규 선정
포항시는 30일 성장가능성이 높고 기술경쟁력을 갖춘 우수 지역기업을 ‘2022년도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으로 신규 선정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포항시, 상수도 공급지역 확대…524억 투입 ‘물 복지도시 실현’
포항시는 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마을 상수도 이용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방 상수도 공급지역 확대를 통해 시민 모두가 누리는 물 복지도시 실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시는 시민 모두가 누리는 ‘물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사업을 추진하며 노후 상수도관망 정비, 수도정비기본계획 수립 등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100% 증가한 30억의 예산을 확보해 장기면, 기북면 등 5개 읍면에 지방 상수도 확충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급수 취약지역인 마을 상수도 이용 읍면 지역에 지방 상수도를 공급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사업비 약 315억을 투입했고, 지금까지 46개 마을에 지방상수도 전환 공급을 추진한 바 있다. 시는 앞으로도 연차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급수 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지방 상수도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후화된 상수도 공급망을 정비하고 상수도시설의 체계적인 유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최종태 기자 / 2022년 06월 30일
핫이슈 경상매일신문TV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문화/여성 스포츠 사람들
기획특집 오피니언  
X
http://m.ksmnews.co.kr/view.php?idx=343163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상생포럼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상매일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513-81-42693
주소 :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발행인/편집인 : 천기화
mail : gsm333@hanmail.net
Tel :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
TOP